2023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1. (도서관에)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 2024년 1월 8일(월) ~ 1월 17일(수) 14:00
가. 도서관 홈페이지의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제출(dCollection)」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학위청구논문 (겉)표지 일자: 2024년 2월
1) 원문 업로드 시 저작권 동의 여부 체크 후 제출 (동의 필수)
2) 원문파일에는 심사위원의 도장 날인(또는 서명)이 포함되지 않은 인준지를 포함하고, 날인된 인준지 스캔본은 별도 파일로 업로드
3)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출력: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출력
※담당자 검증완료(2~3일 소요) 후 출력 가능
4) 문의처
– 인문사회계열: 02-3290-1472, 1479, 1482
– 자연과학계열 / 보건과학계열 : 02-3290-4223. 4226
– 의학계열 : 02-2286-1268
2. (소속대학 행정팀에) 학위청구논문 제출확인 서류 제출 : 2024년 1월 8일(월) ~ 1월 19일(금) 14:30
가. 제출 서류
1)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2) 학위논문 속표지
3)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사확인서
4)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사본
※ 위 서류는 학위청구논문 필수 제출서류이므로 미제출시 논문심사 합격을 취소함
나. 학위논문 제목 일치여부 확인
1) 학위청구논문/학위논문제출 확인서/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검사확인서에 명시된 제목이 일치해야 함
2) AMS 논문심사관리에 입력된 논문제목도 학위청구논문 제목과 동일해야 함
다.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관련
1) 학생의 학위청구논문 원문 업로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학위논문제출 확인서’를 제출 받음
2) 학위논문 완제본 제출 폐지에 따라 확인서에 도서관 담당자 날인은 별도로 없으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확인서를 그대로 학생이 제출함
라.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원본 대조필 처리
1) 학생은 인준지 원본과 사본을 대학행정실에 모두 제출하고, 대학행정실에서 사본에 대한 원본 대조필 이후 원본은 학생에게 반환함
2) 심사위원 전원의 검인을 받아야 함
3. 석사학위논문 대체자 대체 실적물 제출
※ 석사학위논문 대체자는 실적물을 도서관에 업로드 하지 않음
가. 석사학위논문 대체 제도로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경우, 업로드 기간에 대체 실적물 사본 제출 (표지에 심사위원 검인 필, 별도 양식)
나. 소속대학 행정팀에 문의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