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4년 학과에 부임하셔서 30년간 학과 발전과 학생들 교육을 위해 힘써주시고 2024년 2월 정년 퇴임하시는 김동균 교수님을 위해 12월 21일 점심에 학과 교수님들이 모여 환송회를 열었습니다.
김동균 교수님께서는 교양수학 주임, 수학과 학과장, 암호학 융합전공 주임교수, 교양과정운영위원회 위원, 입학시험 출제 및 평가 위원 등을 역임하며 학교에 봉사하셨고, 대학원에서는 4명의 박사와 18명의 석사를 배출하셨습니다. 대외적으로는 대학교육협의회 위원, 연구재단 평가위원, 국가공무원시험 출제위원, 저작권보호원 위원, 중소기술기업 정보진흥원 R&D 위원, 산업자원부 및 정보통신부 벤처육성 관련 위원 등을 통해 사회에 봉사하셨습니다.
수학적으로는, 정수론의 랑랜즈 이론, 제타함수의 꼬리부분 특성, 다항함수 관련 동역학계 등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셨습니다. 특별히 김 교수님께서는 순수학문 연구실에서 만든 기술을 새롭게 등장한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적용시켜 수학의 산업화에 있어 독보적인 기여를 하셨는데, 암호관련 특허와 이를 이용한 인터넷 위에서의 정보보호 프로토콜 기술 개발 등을 통해 70여개 이상의 기술을 스타트업 벤처회사에 이전하셨습니다.
교수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길에 건강과 행복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