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11일 금요일 오전 11시에 아산이학관 526호에서
미국 괌 대학 (University of Guam)에 재직하고 계신 최재용 교수님(학부 2002)과 북 일리노이 대학(Northern Illinois University)에 재직하고 계신 계이섭 교수님(학부 2005)을 모시고, 진로결정, 유학생활, 직장 경험, 해외 정착기 등의 내용으로 학생들과 간담회를 갖고자 합니다. 두 분께서는 우리 학과에서 학부 공부를 마치시고 미국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거쳐 현지에 자리를 잡으셨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갖고 계시고 무엇보다도 후배들에 대한 애정이 많으신 분들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 행사는 이과대학 70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된 `교우와의 만남’ 시리즈의 하나로 준비되었습니다.
최재용, 계이섭 선배님과의 대화 후기:
2023년 8월 11일 금요일에 예정대로 미국 괌 대학교에 교수로 재직 중인 최재용 선배님과 미국 북 일리노이 대학교에 교수로 재직중인 계이섭 선배님과 같이 진로 선택, 미국 유학 등을 주제로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과대학 7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교우와의 만남’ 시리즈로 기획된 이 행사에 태풍으로 인해 폭우가 쏟아지는 가운데에도 학부생과 대학원생 6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두 선배님들께서는 특히 외국생활, 직업으로서의 수학자, 직장으로서의 학교 등에 대한 솔직한 견해와 함께, 수학을 공부하는 후배들에게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로 도전하라는 조언 등을 전달하셨고, 이후 점심 자리로 이어져 참가 학생들과 함께 두시간여 진솔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